-
[javascript]7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?IT&컴퓨터공학/Javascript 2020. 4. 12. 18:00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 Object Oriented Programming : OOP )
설계를 잘하는법 : 현실을 잘 반영해야함. 그러나 그 현실의 복잡합이 모두 필요한 것은 아니다.
따라서 '추상화' 를 잘해야함.
프로그래밍적으로 잘 추상화 시켜서 현실을 잘 반영해야한다.
객체
var person = {} // 중괄호를 열고 닫으면 객체를 생성하는 것임 : object person.name = 'egoing'; //name 은 property(속성) , egoing 은 value person.introduce = function(){ return 'My name is '+this.name; //this 는 person 이라는 객체를 가르킨다. } document.write(person.introduce());
생성자 , new
function Person(){} var p = new Person(); // p= Person{} : p는 Person 이라는 비어있는 객체이다. // 이때 이 Person 을 생성자라고 부른다. 자바의 경우와 다름 ! p.name = 'egoing'; p.introduce = function(){ return 'My name is '+this.name; } document.write(p.introduce());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function Person(){} var p1 = new Person(); p1.name = 'egoing'; p1.introduce = function(){ return 'My name is '+this.name; } document.write(p1.introduce()+"<br />"); var p2 = new Person(); p2.name = 'leezche'; p2.introduce = function(){ return 'My name is '+this.name; } document.write(p2.introduce());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//완성형 function Person(name){ this.name = name; this.introduce = function(){ return 'My name is '+this.name; } } var p1 = new Person('egoing'); document.write(p1.introduce()+"<br />"); var p2 = new Person('leezche'); document.write(p2.introduce());
'IT&컴퓨터공학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SCRIPT]9. window 라는 객체 , document 와 DOM (0) 2020.04.14 [JAVASCRIPT]8. null 과 undefined 의 차이점 (0) 2020.04.13 [JAVASCRIPT]6. arguments 란? (0) 2020.04.12 [JAVASCRIPT]5. 함수에 대해서 (0) 2020.04.10 [JAVASCRIPT]4. UI 와 API 에 대해서 (0) 2020.04.03 댓글